
공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지혜
KBS 교양 프로그램 를 본 적 있으신가요? 우리 사회는 물론 전 지구가 직면한 변화의 흐름을 읽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책으로도 출간 되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은 명견만리 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에게 새롭게 요구되는 '공존'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기술과 함께 다가올 미래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이 넘쳐났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미래에 대한 호기심보다는 이렇게 지속되다가는 공멸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기 위해 무엇을 고민하고, 또 어떤 해답을 찾아 나가야 할까요? 을 통해 그 해법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만나보세요.
KBS 명견만리 제작팀 지음 | 홍후백 낭독 | 인플루엔셜 출간
80만 독자가 열광한 KBS 명견만리 시리즈 최신간
인구쇼크, 교육, 기술 등 향후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들에 관해 새로운 담론을 제기하며 충격을 던졌던 '명견만리' 시리즈. 그 네 번째 책인 이번 『명견만리: 공존의 시대 편』에서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인류에게 새롭게 요구되는 ‘공존’의 길을 모색했다. ‘불평등, 병리, 금융, 지역’ 네 주제를 통해, 모두가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가 찾아낸 대안과 지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계가 오늘날 어떻게 움직이고 변화해 가는지를 전체적인 시각에서 조망하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에서 가장 최신의 담론과 해법을 목도할 수 있을 것이다. 보고 느끼면서도 제대로 알아차리지 못했던 거대한 흐름 속에서, 선입견에 갇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를 이 책을 통해 얻기 바란다. 미래가 불투명한 청년들은 물론, 길어진 인생을 살아야 하는 중장년층에게도 필독서가 될 것이다.
KBS 명견만리 제작진 지음 | 인플루엔셜 출간 | 홍후백 성우 낭독
★ KBCSD 언론상 TV 영상 부문 대상
★ KBS 우수 프로그램상 다수 수상
★ 가톨릭 매스컴상 방송 부문 수상
저자 KBS 명견만리 제작팀은 한국사회와 지구촌이 직면한 변화의 흐름을 읽어내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렉처멘터리(Lecture+Documentary) 프로그램. 강연+다큐, 지식+공감, 전문가+대중이 융합된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의 진화’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는다.김난도, 김영란, 서태지, 성석제, 장진, 최재천 등 우리 사회 주요 인사들이 출연하여 제작진과 함께 진정성 있는 강론을 펼쳐왔으며, 여기에 일반인 청중으로 구성된 ‘미래참여단’의 역할이 더해져 집단지성의 힘으로 인류 공동의 미래를 모색해왔다. 한국은 물론 북유럽의 작은 마을까지 샅샅이 파헤치는 취재, 저인망식 자료조사 등이 바탕이 된 탄탄한 콘텐츠로 매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