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정책, 자산투자 분야에서 요즘 핫한 학자와 전문가의 끝장 토론!
※ 이 오디오북은 윌라가 독점적으로 계약하고 직접 제작한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입니다.
★ “트럼프 2.0” 시대, 세계는 어디로 흘러갈 것인가
게임은 끝났다. 하지만 진정한 게임은 이제 시작이다
그렇다. 미국 대선 얘기다. 이번 미국 대선을 앞두고 한국인들의 관심은 조금 과장하자면, 당사자인 미국인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았다. 북/일/중/러에 둘러싸여 있으면서 경제, 정치적으로 미국과 가장 밀접한 한국의 특수성, 경제는 어렵고 정치는 분열된 최근 국내 상황 때문에 더 그랬을 것이다.
트럼프를 좋아하든 싫어하든, 기대와 우려가 뒤섞인 복잡한 심정이든, 지금 모든 사람의 앞에는 단 하나의 현실이 존재한다. 움직일 수 없는 단 하나의 현실, 트럼프의 당선은 앞으로 4년, 어쩌면 그 이상으로 세계경제의 흐름과 전 세계 각종 분쟁의 진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변수라 할 수 있다.
《트럼프 2.0》은 그 단 하나의 현실, 트럼프 2.0 시대의 세계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전망한다. ‘트럼프의 귀환, 놓쳐서는 안 될 정책 변화와 산업 트렌트’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경제, 정책, 자산투자 분야에서 요즘 가장 뜨거운 젊은 학자와 전문가가 모여 벌인 ‘끝장 토론’을 오디오북으로 확인해 보자.
김광석, 박세익, 박정호, 오태민 지음 | 이든하우스 출간 | 문형진, 홍석린 낭독
김광석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이자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으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과 실물경제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과 삼정KPMG경제연구원 등을 거치며,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이코노미스트로 알려져 있다. 2019년부터 매년 경제전망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경제읽어주는남자TV〉를 통해 매주 경제 이슈와 인사이트를 전한다. 저서로는 《피벗의 시대 2025년 경제전망》, 《경제 읽어주는 남자의 15분 경제 특강》 등이 있다.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이다. 피터 린치의 마젤란펀드를 벤치마킹하며 ‘위대한 기업’, ‘신뢰와 공익을 중시하며 존경받는 기업’, ‘고객과 직원이 함께 부자 되는 기업’을 꿈꾸고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제일저축은행, 인피니티투자자문 등을 거치며 국내 주식, 해외 주식, 국내 채권 및 파생상품 등을 운용했다. 저서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고수들의 투자 철학》, 《투자의 본질》 등이 있다.
박정호
명지대 교수이다. 열심히 현장을 뛰며 지식을 나누고 현장에서 다시 배우는 것에 보람을 느끼는 대표적인 실사구시형 학자이다. MBC 〈박정호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진행하고, KBS 〈더 라이브〉, 〈해 볼만한 아침 M&W〉, 〈홍사훈의 경제쇼〉 등을 비롯해 여러 경제 분야의 유튜브 채널에서 경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계지도를 펼치면 돈의 흐름이 보인다》, 《더 위험한 미래가 온다》 등이 있다.
오태민
건국대학교 겸임교수이자 비트모빅 파운더이다. 2014년에 우연히 비트코인을 발견한 이후, 깊은 사유와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해석하고 알리고 있다. 유튜브 채널〈지혜의 족보〉는 그가 비트코인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저서로는 《더 그레이트 비트코인》, 《비트코인, 그리고 달러의 지정학》, 《메타버스와 돈의 미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