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른을 가르치는 어린이 친구들의 이야기
※ 이 오디오북은 출판사 및 공급사에서 직접 제작하여 제공된 오디오북입니다.
윌라는 해당 오디오북에 대한 직접적 수정의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 오디오북에 대한 건의나 문의 사항의 답변은 제한적이거나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이 오디오북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KPIPA)의 ‘2023년 오디오북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입니다.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죠? 가르침에는 나이가 있을까요?
자, 이제 우리 어린이들이 어른들을 가르칠 시간입니다!
"일어나! 학교 가야지!“
이른 아침부터 학교 가라고 깨우는 엄마 목소리. 이불을 덮어쓰고 귀를 틀어막아도 결국은 일어날 수밖에 없지요. 가끔은 눈물이 쏙 나올 정도로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그럴 때 누구나 이런 상상을 해보지 않았을까요? ‘왜 엄마, 아빠는 학교에 안 가지?’ 그러면 내 기분을 이해할 수 있을 텐데 말이에요.
그런데 이제 세상이 변했습니다. 대통령의 선포로 어른들도 초등학교에 다녀야 합니다. 또 어른 초등학교의 선생님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지요! 라온이는 선생님으로 출근하는 첫날 아침, 양은 냄비와 숟가락을 들고 엄마, 아빠의 방에 들어가서 외칩니다.
“일어나세요! 일어나! 엄마, 아빠 학교 가야죠!”
『국립 어른 초등학교』에서는 마음껏 어른을 가르치는 어린이 친구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어른들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처음 하는 일엔 서툴고, 실수를 하기도 하죠. 또 모르는 것도 많습니다. 심지어 어린이들이 훨씬 잘 아는 것도 많아요. 이제 독자 여러분이 어른들을 가르칠 시간입니다. 국립 어른 초등학교의 선생님이 된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고 싶나요? 어른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싶나요?
이 책은 어떠한 교훈도 깨달음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즐겁게 상상하고 재미있게 읽으면 됩니다. 아이와 함께 어른도 이 책을 읽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마음이 뭉클해지고, 깊은 생각에 잠길지도 모릅니다. 크게 공감을 할지도, 스스로 돌아보며 반성하게 될지도 모르지요. 부모와 자식 관계가 아닌, 아이와 어른으로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지훈 지음 | 거북이북스 출간 | 김예림, 가빈, 남유정, 정의택, 허성재 낭독 | 제작 주식회사 거북이북스
서울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집필했다. 2002년 문학계간지 [오늘의 문학]에 전국인터넷문학상을 수상하며 작가로 데뷔했다. 소설을 쓰면서 게임 기획과 영화 시나리오 작업도 했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44권의 장르 소설을 출간했다. 2014년에 [KB창작동화제]에서『신기한 요술 도장』으로 장려상을 수상하며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를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 『거짓말 경연대회』와 『엄마의 걱정 공장』이 있으며, 재미와 감동을 담은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살면서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동화를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