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전염병 이야기
※ 이 오디오북은 출판사 및 공급사에서 직접 제작하여 제공된 오디오북입니다.
윌라는 해당 오디오북에 대한 직접적 수정의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 오디오북에 대한 건의나 문의 사항의 답변은 제한적이거나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인류는 역사적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전염병의 유행으로 심한 고통을 겪어 왔다. 오늘날에는 예방 백신 및 항생제의 개발과 보급으로 전염병에 의한 대규모 피해는 거의 사라졌지만, 천연두를 제외하고는 전염병이 여전히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현대에 와서는 에이즈·광우병·사스·에볼라바이러스·메르스·지카바이러스 등 새로운 전염병이 나타나 인류를 공포에 떨게 하고 있다.
이 책은 인류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전염병 이야기와 그것을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염병에 대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신현배 지음 | 가문비어린이 출간 | 김윤채, 남유정, 정재현, 채안석 낭독 | 제작 (주)도서출판가문비
1960년 서울 출생으로, 1981년 계간 《시조문학》에 시조, 1982년 월간 《소년》에 동시가 추천되어 문단에 나왔습니다. 또한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시,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시조가 당선되었으며 ‘창주문학상’, ‘우리나라 좋은 동시 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 동시집 《거미줄》, 《매미가 벗어 놓은 여름》 등과 옛이야기 《꿀강아지 똥강아지》, 《종아리를 맞은 참새》, 《황금 똥을 누는 고양이》, 《홍진 옛이야기 시리즈》(전4권), 인물 이야기는 《WOW 5000년 한국여성위인전》(전2권), 《WOW 5000년 세계여성위인전》(전2권), 《WOW 한국위인전》(전3권), 《WOW 세계위인전》(전3권)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아동문학인협회 회원, 한국동시문학회 회원, 동시조 ‘쪽배’ 동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