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당한 삶을 위한 열쇠, 자존감! 나는 ‘나’를 어떤 관점에서 보고 있는가?
※ 이 오디오북은 출판사 및 공급사에서 직접 제작하여 제공된 오디오북입니다.
윌라는 해당 오디오북에 대한 직접적 수정의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 오디오북에 대한 건의나 문의 사항의 답변은 제한적이거나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오디오북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KPIPA)의 ‘2022년 오디오북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입니다.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여유와 편안함을 선사하는 『자존감』. 이 책은 <30년만의 휴식>, <친밀함>의 저자 이무석이 열등감에 사로잡혀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 또는 왜곡된 자기만족에 휩싸여 오만하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인생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다.
본문은 열등감을 크게 외모, 집안, 지능 같은 타고난 조건에 의한 열등감과 가난, 능력, 트라우마 등 후천적으로 생긴 열등감으로 나누고 있다. 다양한 열등감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했으며 열등감을 극복하는 방법도 명쾌하게 제시한다.
저자는 자존감과 열등감은 객관적 조건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의 문제라고 말한다. 자존감을 회복하려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을 바꿔야 하며, 이러한 열등감이 삶에 파괴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다양한 사례로 전한다. 또한 고통스러운 열등감에서 빠져 나와 스스로 당당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무석 지음 | 두란노 출간 | 박민기, 양여경 낭독 | 제작 사단법인 두란노서원
자타가 인정하는 정신분석학의 대가이다. 지난 50여년간 정신분석을 통해 인간의 내면세계를 탐구하는 데 천착했다. 국제정신분석학회가 인정한 국내 5명뿐인 교육 및 지도 국제정신분석가이다. 전남대 의대 정신과 교수를 지냈다. 영국 런던대학과 미국 샌디에이고 정신분석 연구소에서 공부했다. 한국 정신분석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2005년 한국 정신분석학술상을 수상했다. 수많은 저술과 강연을 통해 정체성을 잃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자유와 휴식을 선사했으며, 약물 치료가 대세를 이루는 현대 의학의 풍토에 꿋꿋하게 맞서 정신분석학의 재해석을 통해 병든 현대인을 치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