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한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고 소설!
※이 오디오북은 윌라가 독점적으로 계약하고 직접 제작한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입니다.
★ 누적 판매 170만 부 베스트셀러
★ 아마존 재팬 최다 판매량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 한국, 일본, 중국 동아시아 3개국 영화화
★ 2021년 일본 WOWOW TV 드라마 방영
미스터리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다 판매 소설
미스터리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가 본격적인 사회문제에 칼을 들이댔다. 어리다는 이유 하나로 잔혹한 범죄를 저질러도 ‘갱생’이라는 이름 아래 가벼운 처벌을 받고 풀려나는 미성년자들. 그리고 그 상황을 지켜보며 다시 한 번 상처받고 복수를 생각하게 되는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 『방황하는 칼날』은 소년범죄에 대한 다양한 세상의 시선을 여러 등장인물들의 입을 통해 드러내고 있다.
딸을 잃고 복수심에 사로잡힌 나가미네, 도주하는 소년 범죄자들, 이들을 추적하는 형사들, 범죄자 소년들의 친구, 사고로 아들을 잃은 여자, 나가미네에게 범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수수께끼의 남자, 그리고 또 다른 피해자의 아버지까지. 다양한 등장인물이 시점을 바꾸며 전개되는 이 소설은 하나의 사건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가며 종국에는 독자들에게 하나의 큰 그림을 그리게 만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기가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이다. 특히 히가시노 게이고는 이번 작품에서 좀 더 깊고 날카로운 시선을 가지고 세상으로 파고들어가 독자에게 피할 수 없는 질문을 던진다.
과연 우리에게 진짜 정의란 무엇인가? 복수는 과연 정당한 것인가? 우리가 이제껏 아무 의심 없이 믿어온 관념들을 묵직한 미스터리를 통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소설 『방황하는 칼날』. 매력적인 원작 덕분에 한국, 일본, 중국에서 여러 차례 드라마와 영화로 만들어진 이 작품을 인기 성우들의 명품 목소리와 함께 경험해 보자.
『방황하는 칼날』 줄거리
강에서 떠내려가던 소녀의 시체가 발견된다. 피해자의 이름은 나가미네 에마. 유족은 아버지 나가미네 단 한 사람뿐이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보물을 잃고 삶의 의미를 상실한 나가미네에게 발신인을 알 수 없는 음성 메시지가 도착한다. “나가미네 에마는 스가노 카이지와 도모자키 아쓰야, 두 사람에게 살해당했다.” 반신반의하면서도 도모자키의 집에 숨어든 나가미네는 운명적으로 충격적인 영상을 보게 된다. 이 순간부터 피해자는 가해자로 변했다. 나가미네는 사회와 법률, 모든 것을 등지고 도주, 복수극을 시작한다. 그에게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있었다. 범죄자이기엔 너무 순수한 남자, 범인을 잡고 싶지 않은 경찰 , 그리고 사회 부조리가 만들어낸 짐승들의 추격전이 시작된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민경욱 옮김 | 하빌리스 출간 | 낭독 정재헌, 이지현, 박요한, 김현욱
오늘의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1958년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오사카 부립대학 전기 공학과를 졸업한 후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틈틈이 소설을 쓰기 시작해 마침내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1985년 『방과후』로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1999년 『비밀』로 일본 추리 작가 협회상을, 2006년에는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제3탄 『용의자 X의 헌신』으로 제134회 나오키상과 본격 미스터리 대상을 수상했다.
2012년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중앙공론 문예상을, 2013년 『몽환화』로 시바타 렌자부로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에는 『기도의 막이 내릴 때』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 밖의 작품으로 『가면 산장 살인 사건』, 『백야행』, 『인어가 잠든 집』, 『분신』, 『환야』, 『살인의 문』, 『기린의 날개』, 『한여름의 방정식』, 『신참자』, 『탐정 갈릴레오』, 『예지몽』, 『다잉 아이』, 『뻐꾸기 알은 누구의 것인가』, 『학생가의 살인』, 『오사카 소년 탐정단』, 『방황하는 칼날』, 『천공의 벌』, 『붉은 손가락』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