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와 초록빛으로 가득한 청춘의 계절이, 잔잔하게 그려진다!
※이 오디오북은 윌라가 독점적으로 계약하고 직접 제작한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입니다.
★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 심규혁 성우 참여!
애니메이션의 차세대 거장으로 우뚝 선 신카이 마코토 감독!
그의 남다른 애정이 돋보였던 소설 『언어의 정원』.
비가 내리면……. 혹시 그러면. 다시 만날지도.
구두장이를 꿈꾸는 고등학생 타카오는, 비가 오는 날 오전에는 학교 수업을 빼먹고 공원으로 구두 스케치를 그리러 간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그 공원의 정자에서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연상의 여성, 유키노와 만나게 된다. 이윽고 두 사람은 특별한 약속을 하지 않아도 비 오는 날만의 밀회를 계속 이어가는데…….
서로 방황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두 사람은, 어느 곳을 향해 발을 내딛고 있는가.
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에서는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한 인물들의 속마음과 이야기를 신카이 마코토 감독 본인이 직접 집필하여, 더욱 아름다우며 새로운 세계를 그리고 있는 작품-비와 초록빛으로 가득한 계절을 안타깝게 표현한 청춘 소설을 지금 선사한다.
스토리 라인과 배경과 고전문학이라는 바탕 위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만의 투명한 바탕을 겹쳐 탄생시킨 소설.
빛의 난반사를 보고 있는 것 같은, 아찔한 감각을 느끼게 하는 작품.
- 칸다 노리코(칼럼니스트)
신카이 마코토 지음 | 김효은 옮김 | 대원씨아이 출간 | 심규혁, 박하진 낭독
일본에서 1800만 관객을 모으고 세계 90여 나라에서 개봉된 「너의 이름은。」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애니메이션 작가 겸 감독이자 소설가. 주요 작품으로 「별의 목소리」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초속 5센티미터」 「별을 쫓는 아이」 「언어의 정원」 등이 있다.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작화, 감정선을 섬세하게 빚은 스토리, 빛을 자유자재로 이용하는 빼어난 연출을 바탕으로, ‘빛의 마술사’라고 불리며 ‘신카이 월드’라 불리는 독특한 스타일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는 신카이 마코토가 게임회사 재직 시절에 각본, 작화, 연출 등 전 과정을 홀로 작업한 애니메이션으로, 제12회 DoGa CG애니메이션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한 여성과 그가 길에서 만난 길고양이가 함께한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5분짜리 흑백 단편 애니메이션이지만, 신카이 마코토 스타일의 근원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자 사실상의 데뷔작임이 밝혀지면서 더욱 주목받았다. 소설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는 이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이야기를 만드는 것은 누군가를 돕는 일’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는 그는, 2019년 「날씨의 아이」를 애니메이션과 소설로 동시에 발표, 또 한 번 전 세계에 신카이 마코토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